배움과 성장이 즐거운 辛福 靑雲嶺 충남고등학교

안녕하십니까?

충남고등학교에서 2022.3.1.자로 근무하게 된 청운령 23회 김희종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 모교는 1962년 목동교정(校庭)에서 개교한 이래, 1970년 도마동교정을 거쳐 1994년부터 현재의 둔산동교정에서 대전은 물론 중부권 최고의 명문고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명문으로 발전하는 모교에서 교장으로의 직무는 저에게 개인적으로는 무한한 영광이면서 막중하고 무한한 책임을 갖게 합니다.

현재 모교에서는 900여 명의 학생과 100여 명의 교직원이 ‘슬기롭고, 알차고, 쓸모있어라’는 교훈(校訓)과 ‘바른품성을 바탕으로 지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청운령 행복교육’이라는 교육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배움과 성장이 즐거운을 辛福 靑雲嶺 지향합니다.

靑雲領은 우리 학교가 개교한 목동교정의 등굣길 언덕으로 푸르른 봄날과 같이 힘찬 기운과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합니다.

재학중인 후배들이 스스로를 사랑하고 미래에 대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포용성을 갖고 협업하는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가슴 따뜻한 미래인재가 될 수 있도록 교직원들의 열정과 사랑, 교육공동체의 관심과 지원으로 학생들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3만2천여 동문과 학부모,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 소통과 신뢰를 통한 자발적 참여환경을 조성하여 우수한 인적, 물적 인프라를 학생 교육과 접목하여 과정이 즐겁고 결과가 행복한 충남고등학교를 만들어 가곘습니다.

청운령 학생들의 성장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 3.
충남고등학교 교장 김 희 종